반응형
반응형
[24h 편의점 스토리 다른 공략]
> [24h 편의점 스토리 공략] 기타 알아두면 좋을 팁
[24h 편의점 스토리 공략] 지역 정보 및 회차 연계
- 메달 교환은 경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경기 호황과 버블 경제, 경기침체 등에 따라 교환 비율이 다르다. 경기가 좋으면 메달로 받을 수 있는 돈 및 연구 포인트가 줄고, 경기가 나쁠 때 돈 및 연구 포인트가 늘어남.
- 2회차 부터는 회차를 인계하여 자금을 조달할 수 있고, 제품 개발 및 설치로 전구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돈으로는 적당한 수준에서 교체하기를 추천함. 버블 경제는 10년에 한 번(일부는 많이 발생하는 것 같다) 정도인 반면, 불황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교환 고려를 잘 할 것.
- 실외설비는 매력을 얻기 쉽기 때문에 가을 행상인에게 가능한 한 값비싼 장비를 많이 구입하는 것이 좋다. 첫 번째 회차는 특히 이전 직후 고객이 오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ㄷ
- 2회차 이후 회차 보너스로 효과가 있는 외부 장비를 받고 행상인으로부터 청소 도구를 구입한다(쓰레기를 덜 버림).
- 2회차 이후 실내 및 실외 설비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장비에 따라 전구 포인트 40, 메달 1을 주기 때문에 미리 장비를 선택해놓으면 연구가 수월함.
- 상품 강화는 버블 경제에 빠졌을 때 두 배 효과가 있음.
- 경제가 버블에서 불황으로 떨어질 때 마네키네코가 매장에 놓여 있으면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다.
- 새로운 선반을 만들어 지정하면 계속 재고가 부족할 수 있음. 최대한 급속 충전을 해주자
- 바닥의 더러움은 클릭으로 지울 수 있다(연구 1pt 획득)
- 더러움을 방치하면 가게 보조원이 닦거나 주우지만, 시간 손실로 다른 영업에도 영향을 준다. 닦아서 줍자.
- 실제 편의점처럼 심야 기간이 매우 줄어들고 있다. 심야 고객 UP 테스트를 받으면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합시다.
- "패밀리" 캐릭터들은 만족한 경우 상품 구매 양이 매우 크다. (한 번에 70개의 제품을 구매하는 예도 있다) 하지만 초반에는 외모 비율이 5%에 불과하기 때문에 먼저 외모 비율을 높인다. 그 뒤 매표소를 시간별로 늘리고, 입장료가 인상되고, 발생률 등을 높여 공모의 슬롯을 확산시키고, 결국 구매금액을 늘린다.
- 현금등록부 재고가 품절돼 보충에 급급하면 현금등록부가 꺼지고, 시간이 지나면 보충하면 된다. (금전등록기 고객이 중단되지 않은 상태에서 보충할 수 없습니다.)
- 전문선반의 효과는 퍼센트의 증가가 아니라 덧셈이다. 또한 제품 레벨의 증가는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
- 단가가 낮을수록 이윤이 높고, 이윤마진이 높다. 판매가격이 오르면서 구매가격은 변하지 않아 여유를 두고 구매하면 손해를 보기 어려워진다.
- 반면 고가 상품은 이윤을 늘리지 않기 때문에 대량 구매는 매우 위험하다. 다만 제품 수준이 높으면 매력과 품질이 높아져 판매가 용이하기 때문에 매출은 쉽게 돈을 벌 수 있다. 특히 라이벌과의 세일 게임에서 중요하다.
- 경연에서 직원의 수준보다 제품 수준이 더 중요하다. 진열대에 잘 자란 제품이 있다면 능력이 없는 직원으로도 우승 가능
- 또한 공모 주제에 맞는 제품 목록(녹색 체크 마크)이 높을수록 주제와 특히 호환되는 제품이나 제품이 없는 빈 공간(빨간색 X-프린트)이 적어야 점수가 후해짐
- 대회는 2회차까지 있으며, 동일한 실내 설비를 얻는다. 하지만 난이도가 높아져 이기기가 매우 어렵다.
-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보다 주제에 맞는 제품인지, 직원의 서비스 능력이 높은지, 아이템의 레벨이 높은지가 중요해짐
- 직원의 최대 속도는 999
- 2회차 부터 직원의 레벨을 인계한 경우, 처음에는 1레벨로 시작하여 계절이 지나거나 레벨이 오르면 인계받은 레벨로 갑자기 증가함. 육성 방침을 처음에 지정해주지 않으면 놀고 있는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손해를 많이 봄. 2회차 부터는 처음부터 인계 받은 직원 육성 방침을 신경쓸 것.
- 제품 수준이 가장 중요합니다. 품질과 어필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용이하고, 판매단가가 상승한다(구매단가는 변하지 않는다). 품질이 높아질수록 고객의 만족은 쉽게 얻을 수 있게 되고, 보너스도 점점 더 많이 받는다.
- 지역 목표를 성공할 경우 손님을 제안하는 공모 프레임을 처음부터 사용할 수 있어 희귀한 고객이 쉽게 올 수 있다.
- 시간이 지날수록 입장률이 멈추기 때문에 초기 지역의 고객으로부터 입장률을 끌어내야 한다.
- 경기가 진행되면서 선반은 일찍 매진된다. 추가 주문은 가능하지만, 100개의 추가 항목만 추가됨다. 제품당 한 번 약 8∼13개 품목만 판매됨.
- 2회차의 경우 시작 시 최대 45명의 고객이 만족한 상황에서 시작할 수 있음.
- 냉동선반의 경우 가는 손님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를 입구 근처에 배치하여 손님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할 것
- 만족시켜야 하는 고객을 냉동 점수가 있는 고객으로 선정하는 것이 유리함.
카이로 소프트 게임을 더 즐겨보고 싶다면? 클릭!
(지속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